ga 데이터 A-Z 설치하기 GA/GTM 모든 마케팅] ② 것 태그 당장 GA의 (feat. 수집부터!) @ [퍼포먼스
퍼포먼스 마케팅 툴 중 제일 중요한 GA,2023년 7월부터는 GA4만 동원 가능하다. 입사 전 GA 글공부 해둔 곡절을 갈무리해둔다. 곽팀장 유튜브를 통해 글공부한 곡절이고,1편을 못 본 명은 보고 오길 ! 1편, GA (웹 검토 툴)이 필요한 곡절▼GA의 전 것 A-Z ① @ GA가 필요한 곡절 (feat. 웹 검토 툴에 따른 결과 차이)이직에 성공했다 ! 곧 퇴근-이직-준비 길을 모두 포스팅할 계획.
입사 D-2, 퍼포먼스 마케팅 글공부한. blog.
naver. comGA/GTM 가공@ 프롤로그01. GA 셈갈래 생성 이전 해야 할 일1. 결단코 크롬 브라우저 사용(거르개 생성, 골 설정 시 작동을 안하는 불안전 방예) 2.
GA 셈갈래 생성 이전에, Gmail 가입 미리 해두기 3. 구글 검색창: google analytics 검색ㅡ Gmail 로그인 미리 후, GA 셈갈래 만들기 클릭ㅡ 이미 셈갈래을 가장귀고 있는 과우 ‘셈갈래 만들기’를 누르면 내 GA 셈갈래으로 로그인 됨02. GA 셈갈래 생성[새 셈갈래]”머을 미행하시겠습니까?”ㅡ 웹사이트, 모바일 앱 GA의 계층 건물: 셈갈래 > 색채 > 본 (3단계) 셈갈래: ID 1개당 셈갈래 100개까지 생성 가능색채: 셈갈래 1개당 색채 50개까지 생성 가능본: 색채 1개당 본 25개까지 생성 가능 셈갈래ㅡ 미행진념는 브랜드명 (ex: 나이키, 아디다스 등) 색채ㅡ 미행진념는 채널 척도 (월드와이드웹, app 등)ㅡ 나이키 브랜드, 개인용컴퓨터 ver 월드와이드웹, 모바일 ver 월드와이드웹, 모바일 app이 있으면 3개 색채 사물 웹사이트 이름ㅡ 브랜드명_웹사이트 이름 웹사이트 URL: 미행진념는 웹사이트 URL 인풋업종 카테고리: 선택해두면, 동등 업종 카테고리에 속한 딴 기업과 계교검토, 벤치마킹 가능 ★보고겨를대: 남한 (그리니치 규격시 +09:00) 경도 미행 ID 가져오기 클릭 → GA 미행 부호 발부 완료ㅡ 관계 미행부호를 뒤에 주입, 준비 끝 미행 IDㅡ 구글의 딴 물건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동원GA 미행부호 작동 확인 기법ㅡ 구글에 ‘웹스토어’ 검색 > Chrome 웹 스토어 클릭ㅡ tag assistant 검색 ▶ 가공 (Chrome에 가미)ㅡ 바른쪽 상단에 기록된 태그 어시스턴트가 가공된 것을 볼 수 있음Chrome 웹 스토어브라우저에 새로운 성능을 가미하고 인터넷 사탐 배경을 주문설정할 수 있는 소형 계획입니다. chrome.
google. comㅡ 미행진념는 웹사이트에 상련 후 ‘관계 단추 클릭’디스크 클릭ㅡ 웹사이트에서 특정 매상품 클릭, 양도 후 확인하면 ‘청 태그’ 노출 (제대로 GA 작동 중) ‘빨강색 태그’ 노출 (GA에 과실가 있어 작동 과실) GA/GTM 태그 가공하기근본 트래픽 데이터소스/매개체: 모 매개체를 통해 유입되었는지페이지뷰: 페이지를 몇 개나 봤는지세션(고비수)이 어찌 되는지, 체류겨를은 어찌 되는지 ① GA 스크립트로데이터 수라하기GA 스크립트를 각골통한 데이터 수라예시) 이야기 블로그 가공ㅡ 네이버 블로그는 html 수정 권능이 없음ㅡ 이야기 블로그는 html 수정 권능이 있으므로 굴절 1) HTML 수정권능 담보 2) GA 스크립트 발부 받기ㅡ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ㅡ 계량개막 단추 클릭ㅡ 셈갈래이름: 회사명 / 브랜드명ㅡ 인총통계, 각광경지 보고 받을 계획이므로 전부 체크 후 나중 클릭 GA4 색채에 회사 홈페이지 거소 넣기ㅡ 결과 인풋 할 것 완성하고 나면 이런 칸이 생성됨. 왼쪽 아래에 ‘관리’ 클릭 발부된 미행 부호 복사 데이터 수라 – 설정 ON, 구글 기호 데이터 촉진 미행부호가 잘 주입되었는지 확인하기 @ Ctrl + Shift + ICtrl+Shift+I띄우고 헤드 공간에 ‘구글 사이트 태그’에 방금 넣은 미행 부호가 들어가있는지 확인하면 됨! 실겨를 – 개요 – 목하 사이트 사용수 1명 뜨면,방금 내가 고비했으므로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수라되고 있음을 알 수 있음!② GTM으로데이터 수라하기 GTM을 각골통한 GA 데이터 수라 구글: 구글 태그 매니저 검색태그 관리자에 로그인 - 셈갈래 만들기 셈갈래이름: 회사명/브랜드 이름나라: 남한타겟 플랫폼: 앱, 웹 미지수, 미행ID, 트리거 설정제출까지 클릭해야 서버에 거울 완료! 잘 주입되었는지 확인진념면 - 미리본 -사이트 넘어간 나중이 창이 뜨면 제대로 데이터가 수라되고 위치하다는 뜻! GA 데이터 수라 기법 총갈무리GA 데이터 수라 기법 2가장귀1. 고전악: 웹사이트에 GA 스크립트를 가공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수라2.
새 버전: 웹사이트에 GTM 스크립트를 가공해서, GTM에서 태그 공작을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를 수라 + GA/GTM을 사용할 때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