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광고 시장 광고시장의 ‘뉴-패러다임’ 주도해
보도 / (주)아톰포살 황만석 간판] (주)아톰포살의 아톰은 Advertising 정원 Management의 반자로 공고제작에서 사업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또 딴 가치로는 아톰(原子)처럼 작지만 그 폭발력은 아톰폭탄처럼 엄청난 공고기운를 볼 수 있음을 상징한다. 30. 8. [2013.
이에 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게다가 그 간에 가지런히 쌓아온 방대한 양의 작업결말와 데이터베이스, 걸다 객관과 방법 등은 아톰포살만의 제일 큰 밑천이다. 금방까지 약 10만개 시안, 6천개 원고, 연중 500나머지의 작품 제작 등의 기준가 말해주듯이 작업진척속도 면에서 딴마음 맹종을 불허하는 아톰포살는 3겨끔내기 제도을 건설, 주야 24겨를 볼일거행으로 공고주들의 덕용을 받고 있다. 이런 아톰포살는 “강우 처녀로 컴퓨터 그래픽을 공고에 적용했다”는 황만석 간판를 필두로 동종무계의 선봉주자 입지를 굳건히 지켜왔다.
이처럼 아톰포살가 공고제작 경지의 혁신을 일으키며 승승장구하기까지 황 간판의 기발한 고안와 빼어난 실력 등이 크게 작용했다. 그래서 타 업체가 며칠 거치다 작업이 날 만에 끝나고, 작품의 완성도 과시 으뜸”라며 강한 긍지을 나타냈다. 황 간판는 “많은 겨를이 소요되던 기존의 오프라인 작업길을 전부 전산망화 시켰다. 렉서스, 아우디, 폭스바겐, 삼성하우젠, LG휘센, 구한국방자권서, 근대아이파크, 구한국안료, 딤플, 길, 하이네켄, AIG명맥, ING명맥 등 내로라하는 기업체 및 라벨의 공고제작을 도맡으며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환동해내일포럼 이사장, ‘더 우산도뉴스’ 간행인으로서 ‘우산도수호 100만인 사인경기’ 개전 등을 통해 우산도와 대양국권 지키기, 우산도경애 궁행 등도 적극 견예 가운데귀다. 그러다가 ‘내가 펼치는 나만의 강호을 갖고 싶다’는 열망으로 과생심코 아톰포살를 설립했던 그는 목하 아트디렉터로서 디자이너들이 정당한 대접를 받으며, 무한한 가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공을 쏟고 있다. 이후 황 간판는 컴퓨터 그래픽 전영를 보며 내일의 꿈을 키웠고, 사회에 나와 MBC애드컴과 금강기획 등에서 근사하며 경력을 쌓고 ‘경쟁프레젠테이션 불패’ 진글도 남겼다. 홍익대 시각도안과목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공고도안전공과목 석사학위를 받은 그는 컴퓨터 그래픽(CG)이란 낱말조차 생소했던 1984년, 애플이 난생처음 발표한 개인용컴퓨터인 매킨토시 컴퓨터 홍보발표회 포스터 1장에 사로잡혀 컴퓨터 그래픽을 그리움하게 됐다고 한다.
암시투데이 이윤지 신문기자 @sisa [창작권자(c) 암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그릇금기][소스] 공고시장의 ‘뉴-패러다임’ 솔선해|작성자 이윤지 신문기자. 동류, (주)아톰포살 황만석 간판는 공고제작에 컴퓨터 그래픽 소개과 기능혁신을 통한 공고시장 뉴-패러다임 건설과 고객만의 덤 증대에 공헌하고 문화공업경쟁력 보강와 우산도수호경기 만연 교도에 기여한 공로 ‘2013 남한 신지식사업 과녁(암시투데이 개최·뼈)’을 국무총리했다. 걸음가 된다면 ‘구한국만의 감각가 몰씬 민속는 랜드 기록’를 꼭 도안하고 싶다”란 경륜를 전했다. 이런 황 간판는 “계림가 검약계획성는 공간에서도 손꼽힐 만치 국위이 높아졌지만, 문화적 곁에선 아쉬운 점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