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터 창업을 마케터가 후 해본 느낀점
금시 어언 10년 격 업계에 위치하다보니 깨닫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바이럴 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팅의 붐이 한창이던 2010년도에 전산망 마케팅 볼일를 시작한 것 같습니다. 금일은 다소 방대한 과제에 거학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20개요 기개로 시작했던 첫 경영 “푸드화물자동차” 제가 처음 가기한 경영은 “푸드화물자동차”이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경험을 해고변 더 많은 클라이언트랑 일을 해고변나니 전 것을 “전산망 마케팅”으로 낙착 할수도 없고,각개의 활동들이 걸맞다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갈래을 경험을 통석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나 다양한 브랜딩 캠페인들이 전산망에 비해 능률이 떨어진다고 관심했고, 대세는 전산망이고, 전산망 마케팅이 결과가 제일 좋다라고 관심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일을 했을 때, 전산망 근거으로 마케팅을 하다보니 “전산망 마케팅 제일경고 “에 빠졌던 것 같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전산망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있었기 땜에 라벨 블로그를 운영하고 전산망 광고도 해보았지만 관심보다 그 기운는 부족했습니다. 운이 좋게 “밤괴귀야시상” 입점 푸드화물자동차에 선정되어 계교적 수월하게 비즈니스을 할 수 있었지만 문제는 밤괴귀야시상은 비즈니스시간이 한정되어 있었고 밤괴귀야시상 비즈니스외의 시간과 비수기를 이겨내야했습니다. 금방보다 더 기개있고 무모하던 20대 계절, 오래된 99년식 포터를 구매 후 푸드화물자동차으로 개량하여 경영을 시작했습니다.
그때 푸드화물자동차 케이터링 시상은 매우 협소했고 전산망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우연한 계기에 특수 푸드화물자동차을 접한 후 괜찮다 관심되면 명첩을 받아 케이터링이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전산망이 대세지만 전 것을 전산망으로 풀어 고갈는 없는 것이구나하고 느꼈습니다. 이 때, 깨닫았습니다. 푸드화물자동차 케이터링, 커피차화물자동차 등 다양한 키워드를 도피에 색인 했을 때 노상 1위에 노출되어 있었는데,사실로 출장문의가 오는 전화수는 부족했습니다.
근간에도 특수 라벨 담당자나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다보면 대성교 공성의 직원들은 속도나 일은 빠르게 처리하는데 마케팅 군략에 거학 담화를 하다보면 라벨나 시상에 대한 이해는 없이 그저 SEO와 노출만 담화를 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수 키워드를 색인했을 때 고위에 노출되었는데 왜 전화가 두메 않을까하고 어리둥절했던 그 때의 겉모양이 떠오릅니다. 특히 특수 성교에 입점하는 과우 푸드화물자동차의 수량이나 메뉴구성도 필요했기 땜에 팀으로 움직이는 과우도 많았는데, 이렇다 공기속에서 사물상 전산망 마케팅만으로 케이터링 상담문의를 받기가 쉽지 않았던 공기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교쪽에서는 이미 성교주최측과 푸드화물자동차 운영자간의 긴밀한 망가 형성되어 있었고, 푸드화물자동차산업조합과 같은 몇개의 공동사회를 통석 오퍼가 오고가던 계제였습니다.
블로그를 오랫간격 운영하다보니 알고 지내던 “청소업체”대표님이 가기하시는 덤 뒷기약를 전산망상에 적어드렸을 뿐인데 블로그만으로 상담문의가 온다고 굉장히 좋아하셨던 과우도 있고, 취미로 시작한 직장인극단의 단원을 20명 가까이 공모 할때에도 큰 고로 없이 블로그 포스팅 단 1건으로 공모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상만 정확하게 고변 진단만 고스란히 한다각 역으로 쉽게 풀리는 것도 전산망이다?그러나 꼭 안좋았던 과우만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적토않은 시간과 경비을 난동했는데 결과는 만의스럽지 않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산망에서 상담요청을 받아 몇 건의 케이터링이라도 가기했다는 것에 위안을 삼아야 했습니다. 저도 세상에 그런 가닥에 속해 있었다고 관심을 합니다.
저는 이렇다 규범를 경험해고변 깨닫았던 것 같습니다. 마케팅 논리에서 흔히 논하는 4P의 군략과 같이 곳(place), 광고(promotion), 물건(Product), 가문(수출기준값)이 전 것이 맞아야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데 겨우 광고에 속하는 마케팅만 감각쓴다고 해서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전산망 마케팅을 통석서 푸드화물자동차의 결과는 부족했고 딴 것들은 결과가 괜찮았던 것은 시상과 매상품이 맞았기 땜입니다. 그리고 경행이 꾸준히 운영한 블로그덕인지 쿠팡파트너스를 통석서도 몇 개 그릇되다 포스팅으로 꽤 짭짤한 블로그 부소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도 파레거론 법칙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색인광고를 운영해고변 SNS 광고를 꾸준히 가기 해보아도,궁극 결과 값을 검토해보면 10-20% 안의 거리와 콘텐츠들에서 대갈래의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 제일 귀중하다 것은 진단과 검토이라고 봅니다. 결국 마케팅에서 제일 귀중하다 것은 진단과 검토이라고 관심합니다.
그럼 본질적인 물음으로 돌아가 저는 전산망 마케터로써 창업을 했었지만 반의 공성인지, 반의 낙공인지 모를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전산망 마케터의 창업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렇다 진단과 검토은 수많은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석서 얻어지는 것들이라 전 마케터들이 이런 인싸이트를 소유북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의 군략도 중요북지만 결국에는 고스란히된 진단이 있어야 곧다 마케팅이 될 수 위치하다고 관심합니다.
대성교에서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이나 직장 내에서 대표와 커뮤니케이션이나 남김없이 대상은 대표 혹은 창업자입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귀중하다 것은 금시는 마케터가 아닌 창업자의 마인드에서 관심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낙공들을 통석서 과연 다양한 경험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간격 경상에서 하던 볼일를 사실의 볼일에 도입해보니 관심처럼 잘 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산망 마케터라는 관직에 거학 다소 더 겸공하게 관심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다 동감대 땜에 소통이 매우 평탄해진것 같습니다. 이는 글로 설명 할 수 없지만 사실로 창업을 해보니 그들의 갈망하다 것이 머인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경험으로 그들이 갈망하다 점과 가슴을 이해 할 수 있기 땜에 더 좋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은 과연 크게 배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전에는 저도 그랬고 미처도 수 많은 마케터들이 마케팅이 제일이라고 관심하는 과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마케팅이 다는 아닙니다. 결국으로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이 귀중하다 것은 맞습니다. 사실로 나의 관심이 100% 맞는것이 아닌 것을 깨닫게 되면서 다양한 방면에서 신중하게 검토하다보니 군략이 더 탄탄해지고 위치하다는 관심이 듭니다.
마케팅은 중요북지만 다양한 균형과 검토이 어울리다졌을 때 결과를 낼 수 있는 경지이기 땜에 마케팅적인 때 외에 다양한면의 검토들을 고려하게 된다각 더 좋은 군략과 결과가 나올 수 위치하다고 관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