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db DB하이텍, 왜 주가는 승승장구하는 [기업분석] 빠지나

국내 파운드리 기업 DB원근텍도 많은 관심을 받았죠. 반도체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반도체 위탁분만(파운드리)에 대한 공중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반도체가 부족해 뛰뛰빵빵와 스마트폰을 만들지 못하고, 급기야 뛰뛰빵빵는 국부 부분품을 제외한 채 출고하는 공기까지 이르렀습니다. [기업검토] 승승장구하는 DB원근텍, 주식가격는 왜 빠지나 – Byline 망지난 몇 년간 반도체 수급간이 업계를 뒤덮었습니다.

반도체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반도체 위탁분만(파운드리)에 대한 공중의 관심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반도체가 부족해 뛰뛰빵빵와 스마트폰을 만들지 못하고, 급기야 뛰뛰빵빵는 국부 부분품을 제외한 채 출고하는 공기까지 이르렀습니다. network지난 몇 년간 반도체 수급간이 업계를 뒤덮었습니다. DB원근텍은 전력반도체,byline.

금년 2분기에는 6분기 강속부절 맥시멈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삼성국문음전자처럼 초미말 공정을 실현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간 구형 반도체를 중심으로 부분품 수급간이 발생했기 땜에 반사과실을 봤죠. DB원근텍은 전력반도체, 상감지기 등 8인치 웨이퍼 기반의 구형 반도체를 중점적으로 분만하고 있습니다. 국내 파운드리 기업 DB원근텍도 많은 관심을 받았죠.

건설 17년만에 흑자, 이어지는 승승장구 DB원근텍의 전신은 1953년 건설된 농작그늘제 제조업체 구한국농약(현 팜한농)과 1997년 동부그룹이 건설한 전기음전자 업체 동부음전자입니다. 그렇다면 DB원근텍이 모 기업이고 앞으로 어떻게 경영을 소수지갈지, 물적분파을 만일에 하게 된다면 반영을 얼마나 받게 될지 살펴 고변자 합니다. 최근에는 DB원근텍이 반도체 계획 경영부 물적분파을 고려하고 위치하다는 매스컴 뉴스가 나오면서 다시 언젠가 각광을 받기도 했고요. 일각에서는 반도체 수요가 저락세에 접어들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업계에서는 DB원근텍이 삼성국문장군기 성장 동력을 가장귀고 위치하다고 감정합니다.

그만큼 계림 반도체 경영은 기억기기에 골몰돼 있었는데요, 그 도중 동부음전자는 제도반도체의 한가지인 파운드리 경영에 손을 뻗었습니다. 동부음전자가 난생처음 건설된 1997년 당시에는 삼성국문음전자가 기억기기 시상에서 부상국을 꺾으면서 강세등등해진 공기이었죠. 동부음전자는 국내 처녀로 건설된 파운드리 기업입니다. 형식적으로는 구한국농약을 전신으로 삼아 1953년 건설됐다고 소개하지만, 뿌리는 동부음전자에 두고 위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7년에는 그룹 명이 동부에서 DB로 변경되면서 금방 DB원근텍의 모습을 갖추게 됐고요. 이로써 동부원근텍은 ▲경업 ▲반도체 ▲금속, 세 가장귀 경영을 소수하게 됐는데요, 나중 금속 경영 경지과 경업 경영 경지을 각개 2008년, 2009년에 분사해 동부원근텍은 금방과 같은 반도체 경영만을 담당하게 됩니다. 2007년에는 동부일렉트로닉스가 동부한농, 그러니까 그전 구한국농약에 역병탄이 되면서 동부원근텍이라는 명을 가장귀게 됩니다. 이후 2002년에는 동부그룹이 금방은 사라진 아남그룹으로부터 아남반도체를 양수하고, 동부일렉트로닉스로 명령을 변경했습니다.

고로 DB원근텍은 방사랑를 거대로 지급했고, 높은 기능 담벼락을 실감한 DB원근텍은 오랜 기간 마이너스를 이어왔습니다. 기위 담화한 것처럼 당시에는 제도반도체보다 기억기기반도체에 대한 방자가 더 많이 거행됐는데요, 그만큼 제도반도체 관련 기능은 다소 개발이 이뤄지지 않은 공기이었습니다. 이 말은 곧 동부음전자가 건설한 1997년 이후 15년 넘게 마이너스를 이어왔다는 말입니다. DB원근텍이 난생처음 연중 영업과실 흑자를 낸 때은 2014년입니다.

DB원근텍은 파운드리와 함께 자체 개척하다 계획밑천(IP)을 팹리스에 무상 돕다 경영도 진행했습니다. 이 같은 길을 거쳤기 땜에 DB원근텍은 국내 파운드리 2위 업체로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파운드리 관련 기능 개발과 장비 방자도 감행해 수율을 개선하고 분만 그릇도 키울 수 있었고요. 그럼에도 꾸준히 기능을 개발해 오면서 DB원근텍은 전력반도체, 상감지기 경지에서 기능 경쟁력을 갖춰가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DB원근텍은 연이은 호실적을 기록했는데요, 금년 2분기에는 6분기 강속부절으로 역대 맥시멈 매각을 달성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때의 경영이 금방의 반도체 계획를 담당하는 라벨경영부로 자리 잡게 됐습니다. 전반적인 제도반도체 생물계 증대를 위한 공을 했던 셈이죠. 팹리스 기업을 과녁으로 시물건 분만(Multi 계획 Wafer, MPW) 덤를 제공하기도 했고요.

UHD, TV, OLED 등 성장성이 높은 경지에 대한 방자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기 땜에, 이 같은 성장성을 보이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기술입니다. 금년 2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DB원근텍 라벨경영경지에서 발생한 매각과 영업과실은 각개 모두의 22%, 1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벨경영경지도 실적향상에 한몫 했습니다. DB원근텍 측은 “전반적인 물건 분만을 증대하고 위치하다”면서 “대국 팹리스 시상이 급성장하고 있고, 부상국에서도 분만시설이 감축된 형태의 팹광선(Fab-Lite) 기업이 늘어나고 있기 땜에 관계 시상에서 매각이 성장했다”고 기술했습니다.

화합물 반도체란 규소수지카바이드(SiC), 갈륨나이트라이드(GaN)처럼 화합물로 구성된 웨이퍼를 기반으로 분만하는 반도체를 말합니다. 화합물 반도체 경영에 팔을 걷어붙였기 땜입니다. 물적분파, DB원근텍에 미칠 반영은? 증권가에서는 DB원근텍이 삼성국문장군이변 성장 가망을 가장귀고 위치하다고 감정합니다. 이 같은 길을 거쳐 DB원근텍은 금방과 같은 위상을 가장귀게 됐습니다.

그러나 이런 호감정에도 불구하고 주식가격는 큰 폭으로 저락했습니다. 장이변으로 고대를 걸 만하다는 담화로 새김됩니다. 김영건 내일증권 연구원은 고변서를 통석 “DB원근텍은 2020년 후반기부터 8인치 화합물 반도체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2023년 상반년에는 화합물 반도체 겨냥을 만들고 2024년에는 관계 부분품 양산을 계획하고 있는데, 삼성국문장군이변으로 성장 동력을 담보했다고 감정한다”고 검토했습니다. 통상적으로 반도체는 단독 규소수지 웨이퍼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데요, 공부자다 전력 효율이 높은 반도체를 만들 수 위치하다는 장점을 가장귀고 있죠.

주식가격 저락의 제일 큰 이유는 DB원근텍이 라벨경영부를 물적분파한다는 루머이 업계에서 들리기 시작했기 땜입니다. 7월11일에는 4만800원으로 저점을 찍기도 했고요. 고득점에 비해 45% 대중 주식가격가 빠진 것이지요. 금년 DB원근텍 주식가격는 8만4900원까지 바른 적이 있는데요, 금방 주식가격를 살펴보면 4만5000원 근처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SK온 모두 모기업으로부터 물적분파한 이후,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주식가격는 저락했습니다. 더구나 먼젓번 물적분파을 진행했던 기업은 가닥가닥 주식가격 저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기존 DB원근텍 주주에게 돌아가장귀 않기 땜에, 소가주주 거취에서는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물적분파을 진행하면 모회사가 관계회사의 주식 100%를 보유하게 됩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그간 회사의 노른자위 경영이었던 이차전지 경영경지을 물적분파해 모기업의 주식가격가 저락했습니다. 다만 국부 국내 매스컴에서는 기존에 물적분파을 진행했던 기업과 DB원근텍의 공기은 조금 차이가 위치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급기야 DB원근텍 소가주주는 물적분파에 반대하기 위한 비영리단체 ‘DB원근텍 소가주주단결’를 건설했습니다. 고로 DB원근텍 주주도 정황상 누를 굵다 볼 수 있겠다며 우려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금년 11월10일에 거듭 공동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국내 파운드리 경영을 대표하는 기업가 만큼 나중 DB원근텍의 걸음가 각광됩니다. DB원근텍은 공개를 통석 “파운드리 경영부와 계획를 담당하는 라벨 경영부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각도으로 분사 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군략 계획을 고려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기법과 계제는 결정되지 않았다”면서 “경영 전문성 강화와 함께 단골과의 이해 부조화논점를 해결하기 위험 깊다 검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처 DB원근텍이 라벨경영부를 물적분파하기로 결정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DB원근텍은 노른자위경영인 파운드리가 아닌, 계획 경영부를 분사하는 것이기 땜에 모기업에 굵다 공격을 주지 않는다는 주장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