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기관 sns 공공기관 [공공홍보 SNS 시작할까 어떻게 이야기]

이미 벤치마킹 할 과녁들은 차고 넘친다. 이순신 대수장군에게 12척의 배가 있었다면, 우리에게는 주관부처와 350개의 공동기관이 있지 않는가. ‘뭘 해야 하지?’, ‘어떻게 경영하지?’ 하지만 고민하지 마라. 공동기관의 SNS를 개설하고 경영하는 공고주니어들은 굉장히 막막할 것이다.

난생처음부터 머리 싸매고 고민하지 말고, 개막 전에 수많은 공동기관들의 SNS를 탐문하면서 감를 만들어라. 공동의 맥시멈 강점은 속간처럼 베낀다고 해서 욕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개막 곳이 다르다면 우리의 득점 곳은 훨씬 더 높을 수 있다. 어떤 일이든 감가 너끈하다면 몇 계서 위에서 개막할 수 있다.

바로 ‘품’이다. 타 기관의 경우가 개막점을 앞으로 당겨준다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곡륜 값을 해줄 수 있는 우군도 있다. 제발 맨 땅의 헤딩 하지 말고, 고집통아가리지 말고, 남의 것을 잘 베껴 써라. 몸소 걸음품 팔 전도 없고 따로 돈도 들지 않으니 이 얼마나 남는 사업인가.

SNS 과시도 수많은 SNS 경영 전공 기업들이 많이 있다. 하고자 하는 경영내용을 명확히 정하면 그거들을 실현하는 것들은 우리보다는 전공가들의 손을 빌리는 것이 좋다. 공고 경지에서도 공고 제작, 발간물 간행, 굿즈 제작 등 기관이 갖고 있는 인프라스트럭처와 기술력으로는 불가하다 볼일들은 ‘품’을 통석 속간 전공가들에게 믿음한다. 공동기관의 수많은 볼일 중에 자체적으로 거행할 수 없는 전공적인 것들이 있다.

손이 부족하다 보니 콘텐츠 업로드 주기도 늦어지고 콘텐츠의 성질 과시 높지 않았다. LX구한국강역정보건설공종도 개업기에는 담당자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7~8개 되는 SNS를 혼자 경영했었다. 그리고 그 능률군은 이미 구람자 수와 문의 물길 검증되고 있다. 개업기 SNS 경영의 경우에는 담당자가 몸소 경영하고 글도 작성했지만, 요즘 트렌드는 우리가 메시지와 방향을 설정하고 전공가들이 그거을 공민들의 관심에 맞게 잘 요리하는 쪽으로 교체되고 있다.

덕에 기왕에는 한 번도 없었던 네이버 판 메인노광도 매년 30회 끝 되고 있고, 내방자 수와 콘텐츠 문의 경도 많이 발전됐다. ‘이렇게 좋은 것을 왜 이제 했지?’라고 생각할 격로 우리의 색깔을 공민들의 관심에 맞게 요리하는 전공가들의 강제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SNS 경영을 거죽 전공가에서 맡긴 뒤 블로그 모두의 경향와 콘텐츠 성질이 대단히히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가당하다 결말로 구람자 수와 문의 경도 기저이었다.

기관을 스터디하기 위한 감와 그들을 공감시키려는 노력이 충분히 선결된다면 품거행사는 기관 SNS를 몰라보게 변화시키면서도 기관의 색깔을 잃어버리지 않게 도와줄 것이다. 이때 우리 공고주니어의 값이 굉장히 중요하다. 익숙하지 않은 기관의 개성과 경영을 품 거행사가 파악하기 쉽지 않기 땜이다. 네이버 판 메인에 올라간 LX구한국강역정보건설공사 블로그 게시글 당연히 품을 막 개막할 나절에는 많은 무질서이 있을 수밖에 없다.

잘만 활용한다면 ‘품’은 당신을 맨 땅의 헤딩에서 구해 줄 구세주가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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