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벅스 마케팅 전략 왜 신화를 하나요? 배워야 교수님,

역사 글공부 + 신화학 글공부도 어제오늘 함께 하고 있다. 신화학(mythology): 신화를 강학 과녁으로 하는 인문이학의 한 경지이다. 신화의 기원과 성사 길, 확산, 기복, 소망, 상호작용, 사회넋적 값 등을 고구하며 때로는 신화 그 자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예: 헬라 신화)네이버 개념 백과금번 주 강 감내가 청강 요청하다 이유고교 때 읽은 <헬라 신화> 땜이었다.

(고인들 하고 노는 게 재미없었던 나는 대개 배움터 도서실에 서식했다. ) 헬라 신화를 난생처음 읽어보신 분들은 한 번쯤 느껴보셨을 법한 그 스토리의 허무맹랑함! 근친상간은 근본이며 별별 폐륜적인 동작와 비행을 일삼는 신들의 담화가 나로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뭐야 이거?!’ 그리고 책을 덮어버렸다. ‘당최 왜 그런 허무맹랑한 담화를 할까?’라는 과제을 남긴 채 금방껏 살다가 마침 신화 강 길이 있어 금번에 그 오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신화를 왜 배워야 나타내다? 금번 주에 강사님한테 하려고 했던 물음이었다. 강호을 이해하는 기법으로서의 신화신화는 이학 문명이 발달되기 전 고대 헬라인들이 강호을 이해하고 근본적 공포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한 가장귀 기법이었다고 한다. 이학이 가난하다 그 고릿적 기복 무이하고 관측 불승인한 강호은 ‘두려운 공포의 과녁’이었고 명은 어떻게든 공포을 극복시키고 폭군바리 강호을 길들이기 위한 ‘대거리 기법’으로 신화를 만들어냈고 감정적 안정화을 찾고자 했던 것이다. 고대 헬라인들은 강호상태을 신들에 의한 ‘계교과 모의’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아등에게 너무나 면숙한 스타 벅스 로고타이프는 헬라 신화 사이렌(사이렌)을 형상화 한 것이다. 사이렌은 아름다운 가성로 배를 타고 가는 선원들을 꼬임해서 거학에 빠지게끔 만들고 많은 배들을 파선시켰다. 사이렌의 가성를 한 번 들으면 결단코 빠지지 않을 수 없어 수많은 선원들을 귀천으로 내 몰았다. 스타 벅스 마케팅 군략이 이를 가슴속에 둔 것이 맞다면 100% 성공한 군략임에 틀림없다.

(확성기를 뜻하는 사이렌 과시 사이렌에서 곬되었다. ) 헬라 신화 사이렌을 형상화 한 스타벅스 로고타이프 헬라인들은 거학에서 일어나는 강호재해를 ‘사이렌이 하는 짓’으로 이해하려고 했던 것이다. 금방 아등는 거학에서 일어나는 강호 상태을 이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래서 강호스럽게 내가 들었던 과제은 <이학 문명이 으뜸고스란히 발달된 현때에서 금방 신화학을 배우는 근대적 의미는 머인가?>였다.

아등는 금방 ‘이학’을 광신하고 있지 않는가?뇌 이학, 넋 의학, 약물 가료 등으로 나는 심적 고에서 벗어나는 혜택을 입은 명이다. 그래서 다른 것보다 ‘신뢰’ 하는 편이다. 이처럼 근대 이학은 ‘신뢰의 대이름씨’가 되어있다. 아등는 ‘이학적 말썽’를 값 있다고 예는 때에 살고 있다.

그 고릿적 고대 헬라인들이 ‘신화적 말썽’를 값 있다고 예며 살았던 때와 마찬가장귀로 말이다. 뇌력과 감각은 조화와 권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 내가 삶을 대하는 태도이다. 나는 전 것을 뇌력으로만 혹은 감각으로만 과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인공지능는 명의 말썽기법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인공지능 발달에 따른 걱정의 견해가 그저 심대립 않다. 그럭하다 만도 그 지적 생물(?)는 아등 명과는 다르기 땜에 어떻게 발달할지 ‘관측 불가’ 하고 ‘감독 불가’ 할 경도 있기 땜이다. 신화적 말썽는 가혹한 강호환경 속에서 명이 살아남기 위한 <명 생식 군략>이었다. 즉, 명 문명의 발달 프로그램이었다.

강사 강 곡절 중근대 명 문명의 총인인 인공지능, 너를 거듭 생각해 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