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프로그램 키워드를 연구윤리 과학기술 프로그램의 KIRD 통한 등 인재양성 교육 역사

기구의 값 증대로 인력개척 방책강학, 인재개척 컨설팅,박사후강학원 및 결함보유 이공계 단과대학(원)생 경섭개척을 아우르는기술인재교육 복합기구으로 발전했는데요. 지난 10년간의 객정을 화계기서,이를 거점으로 새로운 10년을 맞뒤기 위험2014년부터 2023년까지 KIRD의 지난 10년간의 가르침 계획을키워드 가운데으로 되짚어고변자 합니다. KIRD는 그간 많은 기복와 발달의 겨를을 경험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인들의 멘토’ 국가기술인력개척원(KIRD)입니다.

이에 정부 및 강학간수 전공기구 등에서는 관계법령 및 지침을 통석“강학윤리”, “강학비 간수” 등의 가르침을 장만했고,KIRD 과시 국가 R&D에 참여하는 강학자 및 강학간수자를 과녁으로매해 송정불가결 가르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학윤리” 가르침은 연중 8~9만 명이 수료하는 KIRD의 간판 라벨로계급매김하면서 키워드 등수에서도 1위를 낭탁했습니다. 겨우, 정부의 국가 R&D 방자 비이 점차 증대되면서R&D 강학의 수량적 발달에 따라 논문의 위·변조, 강학비 횡령 등강학자의 강학 거동을 강박하는 경우가 동기에 증가했습니다. “2014~2023년”KIRD 가르침의 지난 10년을 돌아보다 지난 10년의 가르침을 돌아보면, KIRD는 “국가강학개척경영” 거행그릇 발전을 위한R&D 전공가르침 계획을 중점적으로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간 10년 가운데 기술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키워드가곧 “4차 산업혁명”슬기 않을까요?2016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검약포럼디스커션에서 4차 산업혁명이 언급되었고,이에 엄동설한 강학자들의 감각은 KIRD 가르침에 많은 암시점을 주었으며,이어서 근간까지도 디지털 전환이 사회 일반의 화두로 떠오르면서“인공두뇌”, “융화”, “미래”를 키워드로 한 가르침과정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발달하는 사회의 일반적 모습을 살펴볼 때,이를 과제로 한 가르침은 그 수요가 앞으로도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문화화되어 운영되기 시작한“출연(연) 및 공공강학기구 근본가르침”은 키워드 고위에 자리매김되다“소통”, “네트워킹”, “영도력” 등의 곡절을 사무, 급, 값에 근거해 공급합니다. 동류으로 강학자들이 R&D를 성공적으로 거행하기 위험서는강학그릇 뿐만 아니라 계속 구성원으로의 값 거행그릇도 동기에 갖추어야 합니다.

“강학윤리”와 “국가강학개척경영”, “영도력”은등장 빈도수가 높음과 동기에 연결 가운데성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를 통석 지난 10년간 KIRD 가르침이 “강학윤리”, “국가강학개척경영”, “영도력” 견련 공간에서활발하게 공급되고 위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결 가운데성이 값비싸다는 것은 딴 키워드들과 제일 많이 연결된 키워드라는 의미입니다. KIRD 가르침 계획 키워드를 활용한 연결 가운데성 검토 결말도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통석 2016년 난생처음으로 선보인 “4차 산업혁명”이란 가르침 키워드는금방까지도 다양한 가르침 계획에서 적토 않은 권위을 미치고 있는 바,우리에게 큰 화두와 울림을 던진 것이 또랑또랑하다을 맞추다 수 있습니다. 미래 발달의 노른자위키워드, “기술” 본 키워드 검토을 토대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근간 10년간의KIRD 가르침 계획의 경향을 살펴보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미래”, “인공두뇌”, “융화” 등의 키워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등장 빈도수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연결 가운데성이 높은 키워드도 있었는데,그중 단독가 “4차 산업혁명”입니다.

곡진하다 곡절은 KIRD 누리집를 통석 확인하세요!https://www. kird. 앞으로도 KIRD는 기술인 남김없이가 같은 꿈을 꾸고 엄동설한민국이 행복해지는 미래를 꾸미다 위험 공들이다 것입니다. 계림가 가깝다 겨를에 고도로 발달할 수 있었던 동력은 기술이였고이렇다 믿음을 근거으로 KIRD는 기술인의 그릇보강를 위험다양한 과제의 계획을 공급해왔습니다.

인력과 계산은 굵다 증가했고, 2015년에는 독립청사 장만으로 더 높은 레벨의 R&D 가르침 덤 공급이 가능해졌다. 게다가 기구의 값 증대로 인력개척 방책강학, 인재개척(HRD) 컨설팅, 박사 후 강학원 및 결함보유 이공계 단과대학(원)생 경섭개척을 아우르는 기술인재교육 복합기구으로 발전했다. kr/communication/publications/trendReport/b44b9719-54ab-4782-a0bd-51ded765656c?tab=%EC%BD%98%ED%85%90%EC%B8%A0%EB%B3%84KIRD Homepage ::: 발간감  2007년 건설된 국가기술인력개척원(뒤 KIRD)은 그간 많은 기복와 발달의 겨를을 경험했다. re.

이후 2013년까지가 기구의 초석을 다지고 골간을 설정한 시기였다면, 2014.   기구 건설 그때의 명은 ‘강학개척인력가르침원’이었다.

re. kr . kird. ww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