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 db 호스팅 서버 FILE&DB 자동화 카페24 백업
근간 나달연구소가 카페24의 웹호스팅에서 가상호스팅 서버로 기왕 완결 하였습니다. 웹 서버의 과우 24시간간격 중단없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해야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 서버에 예대립 못한 사고가 발생한다면 어떨까요? 제가 약10여년 간격 누리집를 경영하면서 겪었던 몇 가장귀 예시가 있습니다. 서버에 몸소 접근해서 공작 중에 폴더 말소 명을 과실 수행하여 전 폴더를 말소해 버렸다.
누리집 도안을 수정하다 모듈의 불안공으로 인해 도안 사실가 남김없이 말소 되었다. 누리집 간수원그림면에서 특수 모듈을 과실말소하여 누리집가 동시아웃 되었다. 누리집 경영 중 특수 게시판을 정리하면서 귀중하다 게시글을 말소해버렸다. 서버 간수원나 누리집 간수원가 이런 상황을 맞닥트리게 되면 그럭저럭 10초 정도 동공이 풀리면서 등에 식은땀부터 나기 시작합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릴리퍼가 있습니다. 바로 백업 파일들입니다. 주기적으로 백업되는 파일을 가장귀고 특수 때으로 반복할 수 있습니다. 나달연구소의 과우 기존에는 서버 간수에 규정이 많은 웹 호스팅을 이용했습니다.
서버의 제도 권능이 많이 규정되긴 하지만 백업/반복할 수 있는 성능을 무급로 공급해주는 매상품입니다. 하지만 새로 기왕한 매상품은 가상의 서버를 통채로 대여를 한것이기 땜에 서버의 전 권능이 저에게 있습니다. 그렇기 땜에 호스팅사에서 공급을 해주는 무급 백업/반복 성능이 없습니다. 이렇다 곡절로 서버의 귀중하다 파일과 사실베이스를 백업하는 성능이 필요해졌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불가결 조건은 세 가장귀입니다. 매일 매일 특수 시간에 특수 폴더 및 사실베이스를 파일 형태로 수축하여 갈무리되야 한다. 생성되는 백업 파일들은 용적이 굉장히 크므로 근간 7일까지만 갈무리되고 간수되어야 한다. 갈무리 된 백업 파일들은 가외로 구축된 백업 서버로 원거리 전송되어야 한다.
이런 성능을 실현하기 위험 술집 호스팅사에 백업서버로 활용할 가상서버를 1대 더 대여를 했습니다. 경영할 서버에 백업 사실를 갈무리하면 물리적으로 사고가 발생했을때 백업 사실도 남김없이 낙본이 되기 땜에 가외의 서버를 활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전 성능을 기계화 하기 위험 흔히 사용되는 Shell 배치파일과 스케줄러 명을 수행하는 Crontab을 활용하였습니다. Shell 배치파일에는 누리집 경영에 기중하다 기록철과 사실베이스를 수축하여 파일로 생성하고 백업 서버로 원거리 전송하는 성능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백업 서버에 근간 7일을 넘어가는 파일들은 원거리으로 말소토록 코딩되어 있습니다. #Crontab 스케줄러에는 매일 새벽5시에 위에서 기록된 #Shell 배치파일을 수행하도록 등록해놓았습니다. 이 정도만 대답을 세워놓아도 사고가 발생하면 거개 반복가 가능합니다. 다음 편에는 백업 서버를 이용하여 경영서버가 사고로 인해 멈추더라도 긴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버이중화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