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마케팅 완벽가이드, 로빈후드마케팅 비영리마케팅
06. 25 / 수정일 : 2020. 05. 기록자 : joaview / 기록일 : 2014.
첫 장부터 우리의 눈을 사로잡는다. 지겨울 듯도 한데 이 책은 읽고 또 읽어도 끊임없이 새롭고 간간하다 과제들이 많아서 오히려 머릿속에 비영리마케팅의 기본과 구체적인 경우가 정리되는 느낌이 들 격로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원서의 수역은 전문수역가가 맡았지만 영리마케팅에 낯익다 이유로 거배들이 비영리부채꼴톱니바퀴에서 곧잘 고용하다 말로 감수를 하느라 몇계단 반복적으로 읽을 기회가 많았습니다. 16 / 조회수 : 29447 로빈후드 마케팅은 제가 아름다운재단에서 일하던 그때 다섯번째 기증문명총서로 발간한 책입니다.
금방은 IT근거의 비영리동아리인 네트웤포굿(망 화차인도가격 Good)의 마케팅 부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놀랄 만한 물선이 될 것이다!-세스 고딘, <<보라색빛 소액 온다>>의 글쓴이-이 책의 글쓴이캐티야 안드레센(Katya Andresen)은 미국 로이터통신와 AP 등 저명방송사 특파원으로 거동했고, 계급기복를 위한 공공거동에 각광를 갖고 직접 참여하면서 비영리동아리들과 관계을 맺은 후 이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너희 가에 공공동아리에서 일하는 명이 위치하다각, 이 책을 꼭 사성도록 불량. 공공경영에 각광이 위치하다각 결단코 읽어야 할 책이다.
게다가 로빈후드가 대상에 가는대을 정확하게 꽂는 것처럼 비영리동아리도 골로 하는 관객(타겟)에게 동아리의 교훈를 효과적으로 전달불량는 목적도 함께 담겨있습니다. 이 책의 논제은 로빈후드가 부자들의 재산을 훔쳐 궁색하다 명에게 나누어주듯, 영리기업의 마케팅 규칙과 기교을 통석 비영리마케팅을 성공적으로 거행하라는 가치를 담았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베스트셀러이기도 한 이 책은 성공적인 비영리마케팅을 위험 A부터 Z까지 꼼꼼히 안내합니다. 이 책에는 매스컴인으로서, 마케팅 전문가로서 전세계의 공공거동을 통석서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쓴이가 직접 발로뛰며 찾아낸 다양한 경우와 면담가 집약되어 있습니다.
걸음을 이끌어내라마케팅 골(타겟)를 분명하게 세우자. 그렇다각 이 책의 비영리마케팅 10가지 법칙을 살펴 볼까요?법칙1. 기업에서도 마케팅에 기위 단골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험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것처럼 비영리동아리도 관객(조력자, 성원, 공중)들의 생각을 파악하는 게 제일 미리 선결되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글쓴이는 이 책에서 아래 4가지 계단에 따른 마케팅 거행을 강조합니다.
리서치의 골는 관객에게 즐겁고 쉽고 간간하다 보상을 줄 수 있는 걸음을 발견하는 것이다. 우리의 값가 아닌, 관객의 값에 각광하라리서치를 통석 관객의 값와 조화를 이루고 동기생를 부여할 수 있는 데이터를 모으자. 법칙2. 이를 위험 관객에게서 이끌어내고 싶은 구체적인 걸음을 정의하고, 그 걸음이 충분히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지 그리고 걸림돌은 없는지 검사불량.
마켓의 힘을 굴절하라관객의 삶 속으로 들어가서 어떤 마켓 근거들이 관객의 걸음에 반영을 줄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자. 법칙3. 그들의 생각과 걸음이 어떻게 기복하는지 확인하고,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예측불량. 관객의 생각과 걸음을 끊임없이 쫓아다녀야한다.
장점에 근거을 두면서 이해하기 쉽고, 관객에게 가치가 있는 것이라야 한다. 경기 상등를 담보하라경기력을 바탕으로 관객에게 논점을 주문으로써 경기 상등를 담보불량. 법칙4. 그리고 골관철에 공헌할 수 있는 근거, 협력간를 가능하게 하는 근거, 우리가 감독할 수 없는 근거들을 확인해보자.
그중 제일 적합한 건립을 동무로 선정하고, 이나중 조화로운 간를 유지해나갈 수 있는 기법을 모색불량. 그리고 그들과 협력간를 맺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장점과 결점을 생각해보자. 협력간를 구축하라그럭저럭 우리의 골와 관련이 있는 건립들을 남김없이 고려불량. 법칙5.
그 나중으로 관객의 값에 근거을 둔 보상을 만들어내야 한다. 이를 위험서는 기존에 실시했던 리서치로 거듭 가다 소요가 위치하다. 골에 기위 사실을 곧보기불량우리는 관객의 값와 욕망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법칙6.
마찬가지 의사소통, 서로 의사소통 그리고 결국으로 스토리텔링이 위치하다. 교훈의 네개의자유 노른자위성분세가지 구성로 CRAM(Connection, Reward, Action, 기억기기)를 궁행하다 수 위치하다. 법칙7. 이 전 것이 마련될 때 지정한 이익 거래이 성립한다.
법칙8. 스토리텔링은 교훈의 불신, 마티에르, 이미지, 가슴, 가치 등 다양한 곁들을 전달할 수 위치하다. 리프트 안에서도 CRAM을 궁행하다 수 있는 경내에 이르러야 한다. 우리는 서로 의사소통의 고수이 되어야 한다.
관객이 우리가 제안하는 물건과 덤 그리고 보상을 제일 원하는 등시, 즉 가슴이 열리는 등시을 놓치지 말자. 거죽명들의 입을 통석 교훈를 퍼뜨리자. 동아리의 특성, 교훈의 과제, 관객의 값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교훈를 겉치레불량. 명들이 모인 곳으로 교훈를 들고 가라관객이 물리적, 정신적, 가슴적으로 존재하는 곳으로 교훈를 들고 가자.
법칙10. 그리고 우리 거동을 널리 가르치다 수 있는 기사를 쓰도록 그들에게 동기생를 부여불량. 매스컴도 관객이라는 사실을 곧보기하라우리가 선택한 신문기자들과 꾸준히 간를 발전시켜 나가자. 법칙9.
그리고 갑자기 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자의성을 높이자. 구별화해서 경기 상등를 지키고, 내속한 이미지를 강화불량. 곧잘,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교훈를 전달불량. 마케팅 공보을 시작하고 결과를 가슴하라한 관객에게서 한 가지 걸음을 이끌어내자.
성공적 비영리마케팅 노하우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는 이 책의 장점은 따로 있습니다. 근처명들에게도 마케팅 규칙을 적용해고변 이를 통석 개인적인 연결고리를 확인시켜주자. 내보부인 마케팅에 각광불량. 공보을 추진하기 전, 하는 간격, 하고 나서 검사 공작을 실시불량.
더불어 비영리마케팅에 관한 지속적인 데이터를 원한다각, 이 책의 글쓴이가 소속된 동아리에서 운영하는 비영리마케팅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너희은 가뭄해의 경영계획을 세울 때 동아리의 홍보나 마케팅 계획을 함께 세우고 있나요? 만일 구체적인 계획을 미처 건설하지 못했다각 이 책을 읽기를 권합니다. 당연히 한국적인 감각와는 다른 국외의 경우일 수 있지만 계림의 다양한 비영리거동과 같다 기교의 거동도 소개되어 있어 참고할만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곧 매 챕터마다 제시되는 걸다 공공마케팅 경우와 그 경내 전문가들의 면담입니다.
* 관객 : 이 책에서 관객은 공공마케팅을 거행하는 건립의 대상그룹이나 잠재적 참여자, 잠재적 기증수의 가치(마찬가지공중>관객>기증자)* 소스 | 아마존 로빈후드마케팅,알라딘 로빈후드마케팅 페이스북으로 공동하기. com → 2023년 1월 목하 웹사이트 상련이 되지 않아 접근이 어렵습니다. nonprofitmarketingblog. 망 화차인도가격 Good에서 운영하는 Nonprofit Marketing blog >> http://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