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마케팅 마케팅전략 구찌의
금일은 걸물라벨 구찌의 마케팅군략을 갈무리해보았다. 구찌 (Gucci)모 라벨일까?구찌의 라벨 궤적는 이탈리아의 기법 디자이너인 구찌오 구찌 로부터 시작된다. 1897년 영경 극상 호텔인 사보이 호텔에서일을 하던 그는 상류층 손님들의 백과 기법 등을자주 닿다 수 있었다. 고등 백에서 남편을 받은 구찌오는1902년 고토인 피란체로 돌아가 갗공방아전에서 기술을 쌓았고이후 1921년에 기신의 명을 딴 매장인 구찌를 오픈했다.
설립 서반에는 대단찮다 백들과 갗용품만을 매출하다가 점차 매상품라인을 개척시켰다. 1951년에는 말 마안에서 남편을 얻은 삼선 기록 더 웹을개발했는데 그거은 목하까지도 구찌의 트렌드 기록로 굴절되며각종 매상품에 들어가고 있다. 구찌는 특유의 센스로 여러 로고타이프를 개발하고, 매상품을 제작하면서점차 오픈매장을 늘려갔고 1970년대부터는본격적으로 아세아주에 진출하며 에도 및 홍콩 매장을 오픈했다. 금일날의 구찌는 새로운 CEO가 임명되면서 첨단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구찌를 선보였고기존의 올드하던 도안과 이미지에서 탈피해 어제금일 명들에게 대중성 많은 핫한 라벨로 계급잡게 되었다.
구찌의 마케팅 군략 (1) 메타승합자동차 마케팅구찌는 광고길으로 메타승합자동차를 적극굴절 했다. 메타승합자동차란 3레벨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구찌는 메타승합자동차 경기인 제페토 월드에서라벨의 새끼덴티티가 담긴 맵을 만들었다. 이 맵에 상련한 소비자들은 구찌의 무늬이 놓여진 의상, 핸드백, 액세서리 등을 접하며 쇼핑 할 수 있고쇼핑한 옷은 기신의 아바타에 입힐 수 있다.
구찌는 메타승합자동차를 적극 굴절하여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군략을 세웠다. 구찌의 마케팅 군략 (2) F&D (Food&Beverage)© victoriakosmo, 소스 Unsplash구찌는 자사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남다르다 기법을 사용했다. 곧 F&D 마케팅 군략 이다. 구찌는 이태원에 구찌가택을 오픈했다.
이 구찌 한티족테리아 서울 그릴은많은 걸물 매니아들의 각광을 모았다. 처음에는 피린체에서 시작한 이 매장은 점차딴 고장에도 수를 늘려나갔고4호점은 서울 이태원에 세워졌다. 구찌 한티족테리아 서울 그릴은 구찌의 라벨 느낌를 적극적으로 굴절하고 예쁜 인테리어와 고등하다 그릇들을 굴절해 먹는 맛 뿐만 아니라보는 낙까지 살렸다. 구찌의 마케팅 군략 (3) 레트로 마케팅구찌 공식 이미지레트로마케팅이란 그전 기억을회상할 수 있는 매상품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번역 한 것이다.
구찌는 2022년 새끼웨어 수집을 론칭했는데 이때 공고한 광고 공보은 레트로 감성을 가득히 담고 있다. 구찌 공식이미지구찌의 라벨 엠버서더로 거동중인 광대 니니와불 아티스트인 루 드와이굳은살 출현했는데이때 공보의 광경은 불가사의한 컨셉과50년대 기법을 재생한 것이 특징이다. 구찌의 마케팅 군략 (4) 분공 마케팅구찌는 디즈니와 분공해 Disney X Gucci 수집과새로운 광고 공보을 공고했다. 이 공보은 디즈니의 개성인 미키마우스가디즈니랜드에서 날를 보낸다는 내용으로구찌의 엠버서더인 니니와얼 케이브, 조에 블루가 참여했다.
© stevenlozano, 소스 Unsplash이 공보에는 구찌를 입은 명들이 존재하는데 그들과 미키마우스는 디즈니랜드 안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기고 각종건물들을 구경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는 내용이다. Disney X Gucci 수집에서 구찌는 미키 마우스개성가 들어간 디대, 핸드백, 머플러, 액세서리 등을 공고했다. 예까지 구찌의 마케팅군략이었다. #구찌 #구찌마케팅 #구찌마케팅군략#걸물마케팅군략 #걸물마케팅 #걸물.